온라인 강연 '피란수도 부산 역사신이 떴다' 운영
운영자
0
412
2021.06.03 17:27
부산광역시에서는 부산의 역사성을 널리 알리고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꾸준히 피란수도 부산유산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. 그래서 피란수도 부산유산 홍보 및 유네스코 등재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'피란수도 부산 시민아카데미' 사업으로 온라인 강연 '피란수도 부산 역사신이 떴다'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.
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 상황에 대응한 비대면, 비접촉 온라인 시민아카데미로, 인기 있는 역사 전문 유명강사와 교육 현장의 역사 선생님들이 출연해 1950년대 피란수도 시절의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이 펼쳐집니다.
강연은 ▲6월1일 최태성 강사(EBS 역사강사)의 '피란수도의 바보의사 장기려 이야기'를 시작으로 15일 간격을 두고 ▲6월15일 배기성 강사(인문학 유튜버)의 '피란수도 부산의 산복도로 이야기' ▲7월1일 인문학 유튜버 라임양의 '피란수도 부산 우리나라 최후의 유토피아 이야기' ▲7월15일 정관중학교 사공수정 선생님의 '도떼기 시장이 뭐꼬?, 피란수도의 시장 이야기' ▲7월31일 동아대학교 전성현 교수의 '피란수도에 내려온 날개 없는 천사들의 이야기'의 순으로 진행되는데요, 이 다섯 이야기는 유튜브 채널 '피란수도 부산'에 순차적으로 게시될 예정입니다.
<출처 : 부산시청 홈페이지>